홈 > 커뮤니티 > 팁게시판
게임Tip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120렙 이전의 영웅에 대한 고찰
작성자 유머남 [캐릭터: Lv.182] No. 16042 조회 1,820 작성일 2018-01-14 05:06

안녕하세요 유머남입니다.

최근 실험용 부캐가 이번에 120렙을 달성하면서 공략을 다시 한번 적어봅니다.

우선 렙 120이전 각 케릭터가 영입 가능한 한계선은 인간계 렙 23 상아가 한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이 해당 영웅을 여럿 뽑아 보고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렙120 미만 최종 사용 영웅은 

첫번째 본캐

두번째 천공대장군

세번째 하선고

네번째 후예

다섯번째 황비호

여섯번째 이호리

일곱번째 구천선녀

여덟번째 거령신

아홉번째 손오공입니다.


첫번째 천공대장군의 경우 이전의 소개글을 통해 서민영웅이라 소개했습니다. 실제 천공대장군의 프리미엄 영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상시 엽전을 통해 전용 의복 구매가 가능하며 인간계 영웅 중 몇않되는 신선 과 신급이 개방된 영웅입니다. 또한 저레벨 과 저명성에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120렙 달성 전에 키울시간이 가장 많은 영웅입니다. 특히 전사 영웅이기 때문에 일반 공격 과 연속 타격이 매력적인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20렙까지 실험 중에 가장 믿을 만한 영웅입니다.


두번째 하선고의 경우 첫번째 기능은 전 영웅의 사기 보충 및 공격력 향상 및 체력회복 그리고 상대영웅의 사기를 빼앗는 .... 버퍼 및 디버프가 가능한 전천 후 술사입니다. 120렙 미만에서는 이만한 영웅이 찾기도 어렵습니다. 120렙 이후에도 달기 와 자청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다수 pvp가 아니라면 달기는... 상대적으로 소수의 선택으로 전락했고 자청을 신계영웅으로 우선적으로 뽑는다면... 타 신계영웅을 뽑기 때문에 그리고 본캐가 죽기전... 자청이 먼저 죽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공대장군 보다는 많은 렙 과 명성이 필요하지만 120렙 120만 명성 달성 전 천공대장군 다음으로 키울시간이 많은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공대장군 과 하선고의 경우 모두 강력추천 영웅입니다.


세번째 후예입니다. 후예를 개인적으로 표현한다면 비운의 영웅은 혹은 계륵이라고 표현할만합니다. 후예를 키우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비위에게 장비를 넘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적은 명성 과 키울시간의 부족의 문제로 과거 본캐 와 천공대장군 과 하선고 와 마계대장군 과 장신 과 식신체제로 120렙을 달성해 교체를 했습니다.... 하지만 100렙 이전 명성 120만 달성만 가능하다면 120렙 달성 전 유용한 영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예의 장점입니다.

첫번째 신선화 달성시 필살이 본캐의 백발백중과 유사한 십자포화가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인간계 영웅 중 전체 공격기 영웅으로 손오공을 제외하고 넓은 공격력의 커버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90렙 중반에 명성 달성만 가능하면 획득이 가능합니다. 사실 신선도 명성 패치 이후 후예를 외면받게 만든 주된 이유지만 상대적으로 빨리 뽑게되었습니다.

세번째 필살 사용 후 일정 사기가 유지되기 때문에 하선고와 배치 및 신법에 영향에 따라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후예의 단점입니다.

첫번째 투자가 불가능합니다. 신급천공대장군 과 신 하선고를 투자하는데에도 자원이 부족합니다. 또한 비위 획득 후 본격적인 투자를 위해 쏟아붙어야하기 때문에 투자가 어렵습니다.

두번째 대체 영웅이 많습니다. 사실 후예는 명성 패치 이후 비위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투자불가 영웅으로 자리 잡혔습니다. 물론 투자를 완료해도... 인간계 영웅이기 때문에 무력 과 필살 과 마법의 스펙이 인간계 천계 신계 업적 영웅에 비하면 스펙 부분에 있어서 부족합니다.

세번째는 120렙 직후 업적 영웅 영롱이 획득가능하고 121렙 비위를 시작으로 금타 형가 달기를 획득가능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버려집니다.

후예의 이용 포인트입니다.

첫번째 후예 획득 후 서브 딜로 교체합니다. 후예의 경우 기본적인 필살기 와 비위에게 넘겨줄 장비만 충분히 받고 있어서 옥패 와 단약 및 육성 투자 없이 서브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무기 와 영혼만 강화합니다. 비위 영입 후 천공대장군의 모자 의복 신발 과 부적을 비위에게 주고 후예의 무기 와 영혼을 비위에게 넘겨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후예의 스펙에 무투자(장비는 공용이라 투자한 내용은 제외합니다.)로 무기 와 영혼만 있어도 컨텐츠 공략에서 핵심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 120렙 이전에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네번째 황비호입니다. 황비호는 5회합 동안 회합이 유지되는 동안 공격력이 상승됩니다. 황비호의 영입 목적은 탱커의 대채 및 비밀병기용입니다. 전사 영웅은 인간계 영웅을 제외하고.... 수도 적어지고 활용성은 많지만 그것을 충족하는 영웅의 수가 줄어듭니다.... 100렙 이전 탱커 및 메인딜 및 서브딜 역할에서 전사영웅들이 다수 차지하지만... 곧 비위 와 금타 아 형가를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에 무기 변화에 금화 사용이 아깝기 때문에 그리고 강화 와 승급을 적용하기 위해서 전사 영웅의 비율을 줄여합니다.... 사실 이전의 경우 탱커 용 전사 영웅은 장신 => 식신 => 거령신을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이 루트에서 3명을 배제하고 탱커에 황비호를 기용해 공격 과 수비를 맡깁니다. 

특이사항 황비호의 경우 신급 달성시 세로 공격으로 낙정하석 2와 같이 2명을 공격할 수 있었고 2번째 타격받는 적은 100% 스턴에 걸립니다. 그 결과 컨텐츠 공략 및 pvp 공략 시 진형만 잘짜면 유리합니다... 다만 이것은 120렙 이후에는... 사용이 어려울듯합니다...


여섯번째 이호리 입니다. 사실 이호리의 경우 키우는 목적은 장비계승의 목적입니다. 즉 금타의 장비 계승을 이용한 목적으로 키워집니다. 다만 필살이 독특합니다. 필살 시전 후 적의 공격이 일반 공격시 반사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필살로 죽지 않는다면 반사능력으로 적의 일반공격을 되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많지만 비밀병기 형태로 가끔 터져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121렙되면 버려지겠죠 하지만 애초의 목적이 장비계승용으로 키우는 만큼 ... 그 정도의 역할로 만족할만한 영웅입니다.


일곱번째 구천선녀입니다. 구천선녀를 키우는 목적은 십이지신 때문입니다. 십이지신의 공략시 한명 이상이 전체 혹은 1인 이상의 공격 필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 한타가 아쉬운 상황에서 한번의 필살기를 봉쇄해줄수 있는 영웅이기 때문에 키웁니다. 물론 구룡호체나 신룡꼬리 용전천위를 보유하신분이라면.... 상대적으로 쓰임이 적지만... 공동구매 이벤트가 상시열리는 이벤트가 아니고 각 여의주 역시 비싸고 실제 110렙 이후 여의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갖고 있다면 렙을 채우고 달기의 장비 계승용으로 키운다면 유용합니다. 하지만 주력은 불가합니다..


여덟번째 거령신 입니다. 황비호의 존재 때문에 애매한 포지션입니다. 황비호에 비해서는 방어능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황비호에 비해서 공격능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이미 비주류에 전락한 영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도 않되는 영웅입니다. 순 레벨 과 장비 계승용으로 키웁니다.... 사실 필살무해 전법 앞에서.... 전사영웅으로 공략법 과 술사영웅으로 공략법이 있는대.... 120렙 이후 전사 케릭터는 ...신급 천공대장군이 없다면... 천지오공 과 공공....인대... 솔로에 잘투자한 상황이면 좋지만... 언제나 투자는 부족하기 때문에 2전사 체제로 갈경우를 대비해 노강이라도 장비 승급은 필요합니다.... 그래서 장비 계승용으로 키우는 영웅입니다. 물론 황비호를 대신해 탱커로 쓸수 있지만 황비호 보다 좀 강한 방어력을 갖고 있을뿐이기 때문에 탱커는 황비호에게... 비밀병기는 이호리에게 양보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홉번째 손오공입니다. 손오공은 인간계 영웅 중 몇 않되는 전체공격이 가능한 전사영웅입니다. 하지만 천지오공에 비교하다면 매우 허접한 영웅입니다. 낮은 스펙 과 투자 불가능 상황으로 결국 비주류 영웅으로 선택된 영웅입니다. 하지만 장비계승용으로 키우거나 후에.... 인연성사 진법으로 천지오공 및 영롱 뽑기전 혹은 희생양으로 인연성사에서 사용할만합니다.. 사실 천지오공 과 영롱의 경우 모두 투자를 통해 질적으로 키우기 때문에 한번 공격하고 자기가 죽는.... 현상을 격기 때문에 ....손오공으로 낮은 데미지로 반사 데미지를 낮추고 주력에 해당하는 본캐 와 비위 와 영롱 혹은 천지오공으로 조져버리는 전략적으로 기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손오공 역시 이런 특수한 상황 과 장비계승용으로 키워질뿐 120렙 이전의 주력에 사용하지 못하는 만큼 120렙 이후에도... 장비계승용으로 혹은 진법 공략용으로 사용할 듯합니다...


결론입니다. 120렙 미만의 사용 후기입니다. 최근 전서버 채팅창 활성 후 그리고 숙련도 증가 와 함께 포만도 부족현상으로 부캐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 후기를 남겨봅니다.


추가적인 정보입니다. 최근에 컨텐츠 활성화 관련 정보가 부족해.서 올려봅니다.

120렙 달성시

1. 신마선물鲸렙 달성 후 즉시 이용 가능)

2. 혼돈허동鲸렙 달성후 110렙 던전의 최종 메인 퀘스트 완료 후 이용가능)

3. 신선수련 / 단혼 활성화 / 도연활성화 / 혈맥 /천계 및 업적 영웅 영입 가능 / 암시장의 진귀 보물 및 조각 보물 시장 개방 / 신선의복 획득 가능입니다.


혹시 과수원 개방 렙을 알고 계신분 게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건의사항입니다.

전세계 채팅창의 펫 숙련도 렙이 높아지면 높알질수록.... 포만도 채우기의 어려움이 커져갑니다..... 숙련도 렙 증가에 따라 적당한 비율로 사육돕기 와 좋아요 횟수 증가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만 공감하는 점일까요???? 


목록
    • 댓글 [2]
    • 0자 입력 가능 (최대 200자)
    • 호연 2018-03-15 23:37
    • 노빕으로 키울경우 옥패소모 최저 소모 육성은 천공, 하선고만 신급달성 추천드립니다.
    • 백서버궁수 2018-10-26 11:00
    • 과수원은 146렙에 개방되네요